Signature Perfume One-Day Class

르파써 공방에서의 향수 원데이 클래스는 무작위의 향료들을 맡고 선택해서 만드는 공간이 아니며, 단순히 좋은 향만을 만드는 공간 역시 아닙니다.

좋은 향기를 만드는 것은 당연하지만, 일차적으로 과거에 있었던 기억을 떠올리고 그때 느꼈던 기분이나 장면, 날씨 등을 향으로 구현해 내는 작업을 하는 공간입니다.


해당 원데이 클래스는 방문 전 만들고 싶은 향의 이미지와 관련된 사진을 전달하여 인화 후 함께 사진을 보며 이야기하고 조향합니다.


떤 향을 만들고 싶은 것인지 조금의 도움을 주신다면 향에서 그 이미지가 느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경험을 하기 전에는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저는 그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Olfaction Counsulting Class

올팩션의 사전적 정의는 '냄새를 맡는 감각. 냄새를 내는 기체 분자가 콧속 윗부분에 있는 후각 상피 세포를 자극하여 그 신호가 뇌에 전달되어 느끼는 감각'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조향에서의 Olfaction은 향의 이미지를 기억하고, 기록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내가 사용하는 향수가 어떤 향료 때문에 이런 향이 느껴지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올팩션 클래스에서는 각각의 개별적인 향료들을 맡아보며 보이지 않는 향을 이미지화 하는 방법, 기록하는 방법, 내가 좋아하는 향의 계열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인생 향수를 찾는 노하우까지 전달해 드립니다.